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영화 리뷰

[영화 조커] 줄거리, 출연배우, 영화감독, 후기

by 오늘보다 내일: 2022.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영화 조커(2019)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개봉 전부터 영화 조커는 많은 주목을 받았었는데,

개봉한 후 반응은 역시라는 게 대다수의 의견이었을 정도로 평가가 나쁘지 않았던 영화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영화 조커는 2019년 누적관객수 520만 명을 기록하며 흥행 순위 10위에 자리하는 등 

흥행에 성공하며 절찬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서론은 뒤로 하고 영화 조커의 줄거리, 출연배우, 영화감독, 후기 등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화 조커
[포스터]

 

비참한 환경 속에서 태어난 독보적인 조커의 모습을 그리다.

영화 조커의 감독은 토드 필립스(Todd Philips)입니다. 그는 1970년생의 미국 출생의 감독입니다.

토드 필립스는 처음에는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시작하여

행오버, 워 독이라는 영화들을 연출하였고, 마침내 2018년 스타 이즈본이라는 영화를 연출하게 됩니다. 

레이디 가가, 브래들리 쿠퍼가 주연인 영화로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이 있는 영화로 유명한데,

특히 주제곡 등 영화 음악이 많은 이슈가 된 영화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영국,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스타 이즈 본 이후 2019년 영화 조커의 연출을 맡게 됩니다.

이 영화로 드디어 영국, 미국 아카데미에서 남우주연상 등 주요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고

영화감독 토드 필립스의 이력에 중요한 한 줄을 새기게 되었습니다.

 

영화배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영화는 누가 뭐라 해도 조커가 주인공이고 전부인 영화라 이 배역을 맡은 배우가 어떻게 표현하고 소화하느냐에 따라

영화의 전반적인 완성도가 정해질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 조커를 맡은 배우가 바로 호아킨 피닉스(Joaquin Phoenix)라는 것을 알고 많은 기대를 했었습니다.

그는 1974년생의 푸에르토리코 출생의 배우로, 어려서부터 유명했던 리버 피닉스의 동생입니다.

 

그는 자신의 형 리버 피닉스가 약물로 인해 사망하게 되었고 이후 

발생한 여러 일들로 방송, 영화계 자체에 대해 실증을 느끼게 되었고 그로 인해

한동안 방송이나 영화 작품에서 보이지 않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결국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조커라는 배역을 맡아 관객들 앞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어려서부터 형과 다르게 외모로 주목을 받지 못한 탓에 철저히 본인의 실력을 입증하였던 탓에 

영화 조커에서 보여준 캐릭터 아서 플랙은 이전에 한 번도 보지 못한 독보적인 조커의 모습을 띄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배려가 없는 세상과 계급사회라는 구조속에서  비로소 조커가 태어나다.

영화 조커의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인공인 아서 플랙은 광대로 빈민가에서 하루하루 벌어 살고 있었습니다.

항상 마음속으로 코미디언이 되겠다는 꿈을 품고 삶을 간간히 이어나가지만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웃음이 수시로 나오는 난치병과 그로 인해 차별받는 환경 속에서

그 꿈을 이루기 힘드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좌절하게 됩니다.

 

그러던 와중 자신을 돌봐주던 어머니인 페니로부터 살아 본 적 없던 아버지의 비밀을 알게 되고

자신의 아버지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를 수소문하게 됩니다.

아버지라고 믿었던 사람은 권력을 가진 그와 방송국의 유명 코미디언인 그를

자신의 아버지라고 생각하여 찾아가 아들임을 말하고자 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냉정한 시선과 폭력뿐이었습니다.

사실은 자신의 아버지가 아님을 알게 되고 자신의 어머니를 원망하여 어머니에게 일을 저지르게 됩니다.

 

그 후 우연찮게 아서 플랙은 스탠드업 공연을 하게 되는데

앞서 찾아갔던 방송국 유명 코미디언 누군가가 공식적으로 아서 플랙을 비난하였고

이를 계기로 아서 플랙은 방송가 및 대중들로부터 유명세를 타기 시작합니다.

점차 아서 플랙은 반 사회를 대표하는 인물이 되고 한 집단의 대표인 조커가 되어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독보적인 호아킨 피닉스의 연기를 보고 신선하다 못해 충격을 먹다.

영화 조커는 기존의 영화에서 보여준 조커의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코믹스의 조커의 모습도 아니고, 카리스마가 있는 조커도 아닌

비참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난 광대의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광대가 이 부조리한 사회 속에서 표현하는 메시지를 보며 느낀 감정은 정말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이로 인해 호아킨 피닉스라는 영화배우를 다시 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계단을 내려오며 춤을 춘 모습과 화장실에서 춤을 춘 조커의 모습을 보고 소름이 돋았으니 말입니다.

 

베트맨의 영원한 적수인 조커를 또 다른 모습으로 표현한 이 영화는 정말 추천하는 바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조커라는 캐릭터에 알고 싶다면 이 영화를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영화 조커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