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공유

22-23 UCL 32강 조 추첨결과, 16강 예상팀, 향후 경기일정 안내

by 오늘보다 내일: 2022.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앞서 안내드린 22-23 시즌 UCL 유럽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식을 진행했는데 26일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22-23 UCL 유럽챔피언스리그 32강 조추첨식 명단, 중계일정 안내(토트넘, 나폴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UCL 16강 정말 많은 기대를 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토트넘 손흥민과 더불어 새롭게 등장한 나폴리의 김민재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 2

tomorrow999.com

 

조추첨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던 토트넘과 나폴리는 같은 조가 되지 않았기에

아쉬움도 느꺼지는 반응들도 있었습니다.

 

22-23 UCL 포트1에 속한 팀 안내입니다.22 UCL POT2에 속한 팀들입니다.
출처 : SPOTV
22 UCL POT3에 속한 팀들입니다.22 UCL POT4에 속한 팀들입니다.
출처 : SPOTV

 

자 22-23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조 추첨 결과 및 16강 진출 예상팀 그리고 향후 UCL 전체 일정 안내드리겠습니다.

 

 

22-23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조 추첨 결과

 

A조는 아약스(네덜란드), 리버풀(잉글랜드), 나폴리(이탈리아), 레인저스(스코틀랜드) 입니다.

B조는 FC포르투(포르투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레버쿠젠(독일), 클럽 브뤼헤(벨기에) 입니다.

C조는 바이에른 뮌헨(독일), FC바르셀로나(스페인), 인터밀란(이탈리아), 빅토리아 플젠(체코) 입니다.

D조는 프랑크프루트(독일), 토트넘(잉글랜드), 스포리팅 리스본(포르투갈), 마르세유(프랑스) 입니다.

22 UCL 32강 조추첨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출처 : SPOTV

E조는 AC밀란(이탈리아), 첼시(잉글랜드),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디나모 자그레브(크로아티아) 입니다.

F조는 레알마드리드(스페인), 라이프치히(독일), 샤흐타흐도네츠크(우크라이나), 셀틱(스코틀랜드) 입니다.

G조는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세비야(스페인), 도르트문트(독일), 코펜하겐(덴마크) 입니다.

H조는 파리생제르맹(프랑스), 유벤투스(이탈리아), 벤피카(포르투갈), 마카비 하이파(이스라엘) 입니다.

 

22-23 UCL 32강 조추첨결과입니다.
출처 : 연합뉴스

 

반응형

 

 

 

22-23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 예상

 

A조는 리버풀과 나폴리, 아약스의 3강 구도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아약스는 최근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등으로

주요 선수들을 이적시키면서 전력 약화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나폴리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김민재를 포함한

즉시 전력감 선수들을 충원한 상태입니다. 이를 보았을 때 리버풀과 나폴리가 무난하게

16강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조는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FC포르투가 무난하게 16강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버쿠젠과 브뤼헤는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놓고 조3위 경쟁할 듯 싶습니다.

 

C조는 3강1약 구조로 조추첨이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죽음의 조로 보이는 조입니다.

우선 바이에른뮌헨과 바르셀로나가 16강 진출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이지만 인터밀란 역시

지난시즌 보여준 경기력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16강 한자리를 차지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고 물리는 접전의 싸움이 예상됩니다.

 

D조는 1강2중1약 구조입니다.

토트넘이 무난하게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꿀조에 편성되었고 스포르팅과 프랑크푸르트가 조 2위 싸움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우승팀이긴 하지만 약해 보이는 게 어쩔수 없어 보입니다.

 

E조는 AC밀란, 첼시가 무난하게 16강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잘츠부르크와 디나모 자그레브가 조 3위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F조는 레알 마드리드와 라이프치히가 16강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강 3중의 조편성이라고 보이는데 아무래도 라이프치히가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앞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G조는 3강1약구조의 조편성인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맨체스터시티와 세비야가 16강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에 도르트문트는 경기력에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줘서 불안감이 있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H조는 파리생제르맹과 유벤투스가 무난하게 16강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경기일정 안내

 

22-23 UCL 향후 경기일정 안내입니다.
출처 : SPOTV

 

23년 2~3월에 16강전을 마무리하고 이후 23년 4월에 8강전을 진행합니다.

이후 23년 5월에 준결승전을 진행한 후 최종 23년 6월 11일 결승전을 진행하는 경기일정입니다.

 

결승전은 아타튀르크 올림픽 스타디움, 튀르키에 이스탄불이라고 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2-23 UCL 유럽챔피언스리그 32강 조추첨식 명단 및 중계 안내]

 

22-23 UCL 유럽챔피언스리그 32강 조추첨식 명단, 중계일정 안내(토트넘, 나폴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UCL 16강 정말 많은 기대를 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토트넘 손흥민과 더불어 새롭게 등장한 나폴리의 김민재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 2

tomorrow999.com

 

[22년 카타르 월드컵 한국 조편성, 경기일정, 중계 안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한국 조편성, 경기일정, 중계 안내

아시아 대륙에서 진행되는 2022년 11월에 개최되는 카타르 월드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이번 월드컵은 중동에서 진행되는 첫 월드컵이고, 가을 시즌에 진행하는 첫 월드컵인 만

tomorrow999.com

[22-23 EPL(토트넘, 울버햄튼] 개막 일정 및 중계 안내]

 

 

[해외축구] 22-23 EPL(토트넘, 울버햄튼) 개막 일정, 중계, 승격팀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22-23 시즌 해외 축구 개막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안내드릴 리그는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한국인 선수가 2명이 뛰고 있

tomorrow999.com

 

 

 

 

 

 

 

반응형

댓글